요코하마의 중화거리는 500개가 넘는 점포수를 자랑하는 일본 최대규모의 차이나타운입니다.
중화요리점과 잡화점, 오락실로 번화하는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의 정석 관광지입니다.
중화 요리 탐방과 풍부한 길거리 음식, 그리고 달달한 디저트부터, 주문식 타베호다이 중화 뷔페와 평일의 저렴한 런치 메뉴, 그리고 대만이나 태국 등의 주변 아시아 요리의 레스토랑, 기념품 가게 등이 줄지어있습니다.
도쿄에서 30~40분이라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점에서 휴일의 외출은 물론, 일이 끝나고 들리거나, 데이트를 하러 놀러온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또한, 미나토미라이는 데이트 장소와 휴일의 외출에는 딱 좋은 장소인 점도 있어, 주변에는 아카렝가 소코, 오산바시, 요코하마 마린 타워 등, 관광지가 많이 있어 하루종일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흥미로운 중화거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중화거리란 어떤 곳인가?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21지역에 위치한 일본 최대의 차이나타운인 요코하마 중화거리.
지금으로부터 150년 전 요코하마항이 개항했던 때, 수많은 외국인이 요코하마에 이주하였습니다.
특히, 중국 무역 상인이 지금의 중화거리의 지역에 살기 시작하였으며, 세계 2차대전 후에 중화 요리 가게가 번창하여 지금의 '중화거리'가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인기 먹거리 관광지로 북적이는 요코하마의 간판 관광지로서, 500개가 넘는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화요리라 하더라더 전부터 똑같은 것은 아니며, 중국의 4대요리라고 불리는 '북경, 사천, 상해, 광동' 각각의 요리를 모드 즐길 수 있는 점 또한 일본 최대의 차이나타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장점입니다.
중화요리와 함께, 대만이나 주변의 아시아음식점도 즐비해있습니다.
중화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음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의 귀여운 팬더 등의 잡화나, 최신 오락실, 중국의 유명한 신을 기리는 신사를 둘러보는 것 또한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종류의 점집 또한 최신 유행이며, 인기있는 점집은 줄지어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볼거리
중화 거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길거리 음식입니다.
가판대에서 팔고 있는 중화 음식은, 몇십년 점부터 사랑받아온 정석 메뉴는 물론, 요즘 유행하는 버블티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곳곳에서 김이 뿜어져나오는 장면은 인상적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중화거리의 대표 매뉴는 바로 '고기만두'.
돼지고기의 양념과 껍질의 종류만으로도 개성이 뿜어져나오는 고기만두입니다만, 중화거리의 인기있는 중화 만두를 뽑자면 '세계 챔피언 돼지고기'입니다.
중국의 세계 요리 대회에서 우승한 셰프가 고안한 고기만두로, 그 브랜드력만큼 인기있는 간판 메뉴입니다.
샥스핀 만두나 새우만두, 스키야키 만두 등, 독특한 만두도 먹어보는 것 또한 즐거움입니다.
차이나 타운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는, 육즙이 흘러나오는 따끈따끈한 샤오룽바오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지만, '구운 샤오룽바오'가 인기가 있어, 테이크아웃으로 먹을 수 있는 가게도 들어났습니다.
'王府井(왕후칭)'은 중화거리에서 처음으로 구운 샤오룽바오를 판매하기 시작하여 유행의 시발점이 되어, 아래는 바삭바삭하며 향기롭게, 위는 부드러운 식감을 주어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외에도 샥스핀이나, 슈마이 등 먹거리도 풍부합니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런치
점심으로 추천하는 것은 바로 중화요리 타베호다이의 오더식 뷔페.
종류가 풍부하며, 중화요리를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먹고 쓰러지는 코스입니다.
가게에 따라서는 메뉴의 종류나 지역성이 다르므로, 몇번을 가더라도 즐겁습니다.
오더식 뷔페는 요리를 자기가 직접 가져가는 보통의 뷔페와는 달리, 갓 조리된 따끈따끈한 요리를 자리까지 가져와주는 형식의 뷔페입니다.
'大珍楼(다이칭로우)'나 '横浜大飯店(요코하마다이한텐)'、'皇朝レストラン(코쵸레스토랑)'이 정석이며, 가격대는 2,500엔부터, 4,000엔 정도로, 메뉴는 100종류를 넘어갑니다.
시간 무제한인 가게가 많으므로, 배를 한것 비워두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랜시간 사랑받아온 런치 가게는...
萬珍樓(만친로우) 입니다.
광동요리를 중심으로 한 창작 중화 요리의 레스토랑으로, 1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가게.
정성스럽게 식재료를 사용하여 호화로운 런치 코스가 3.800~.
찐 요리나, 튀긴 요리, 새우 요리 등, 보통 맛볼 수 없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중화거리의 고급 식재료는..
샥스핀입니다.
중화거리에서는 샥스핀을 다른 지역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품질 또한 우수합니다.
三和楼(상와로우)는 상해요리 레스토랑으로, '샥스핀 라면'(1,575엔)이 유명합니다.
1일 20그릇 한정 판매를 하고 있으며, 얼큰한 풍미의 국물에 샥스핀을 넣어 만든 사치스러운 라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런치 세트나 코스, 평일과 휴일에 따라 가격이 다른 가게 또한 많이 있으므로, 저렴하게 먹고 싶은 경우 평일 런치타임을 노립시다.
잘한다고 소문난 점집
최근들어, 중화거리에서는 점집이 유행하고있습니다.
손모양 관상과 얼굴 관상을 보고 점치는 점쟁이부터, 생년월일으로 계산하는 '산명학', 이름 판단이나, 타로 점 등, 실로 수많은 종류의 점쟁이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곳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점집은 鳳占やかた로, 중화거리에서는 긴 축에 속하는 20년 이상의 역사가 있어, 6개의 점포를 전개하고 있는 점집.
1,000엔으로 손 관상을 볼 수 있으며, 내용에 맞는 고민거리를 상담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인정 감정사가 보고있으므로, 지금까지 점을 믿지 않았던 사람들도 새로운 발견을 할지도 모릅니다.
중화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시설
현재 중화거리에는 체엄형의 시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3년에 등장한 엔터테이먼트 시설 '요코하마 대세계'는 멋진 것모습에 지지 않는, 장엄하고 멋들어진 장식이 상징적입니다.
차이나드레스를 입고 프로 카메라맨이 사진을 찍어주는 사진관이나, 발맛사지, 아트 뮤지엄등이 있습니다.
神奈川・横浜中華街にある総合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施設・横浜大世界の2階に新スポットが誕生!「横浜チョコレートファクトリー&ミュージアム」は、見る、味わう、体験するが一度に叶う、チョコ好きにはたまらないスポットです。フォトジェニックなチョコスイーツも見逃せません♪ pic.twitter.com/zyfwDhhHj3
— るるぶ&more. (@rurubuandmore) April 16, 2018
'요코하마 초콜릿 팩토리 & 뮤지엄'에서는 섬세한 장미의 모양을 한 초콜릿이나, 마블 아트 초콜릿을 만드는 법을 파티쉐가 정중이 알려주는 워크숍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하나모지'의 카운터에서는 중국의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 예술인 '꽃모양 문자'에 자신의 이름이나 좋아하는 운자를 쓸 수 있습니다.
운기를 높여주며, 용이나 꽃, 새 등의 풍수에 좋은 그림과 글을 쓰는 것입니다.
기념품 쇼핑
중화거리는 먹는것 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차이나타운에는 기념품 가게 또한 많이 있어, 가져가서 즐길 수 있는 음식들과 조리기구들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집으로 가져가는 기념품중의 간판 메뉴는 고기만두와 슈마이입니다.
진공포장된 것도 있으므로, 한국으로 가져가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세계 3대 홍차중 하나인 중국의 키만의 찻잎과, 쟈스민티, 자사이, 새우 전병 등, 본격적인 중화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가나가와현 > 요코하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코하마의 기념품은 뭐가 좋을까? 가장 인기있는 상품들에 대하여. (0) | 2020.05.10 |
---|---|
요코하마 관광 버스, 주유 버스를 이용하자! 노선과 시각표 정보. (0) | 2020.05.10 |
하네다 공항에서 요코하마까지는 어떻게 가야할까? 각종 교통수단 비교분석. (0) | 2020.05.08 |
요코하마 여행 예산에 대하여. [얼마를 가져가면 적당하는지 알려드립니다.] (0) | 2020.05.08 |
요코하마의 여행에는 어떤 옷을 입고 가야할까? 계절에 맞는 복장에 대하여. (0) | 2020.05.08 |